< Back to 68k.news KR front page

비트코인 채굴업체, 룬 덕분에 반감기 충격 완화 - 토큰포스트

Original source (on modern site) | Article images: [1]

김민준 기자

2024.04.30 (화) 21:00

추천  [28]

비트코인 채굴업체, 룬 덕분에 반감기 충격 완화 / 셔터스톡

비트코인 반감기로 인한 블록 보상 감소에도 불구하고 룬의 도입으로 거래 수수료가 급등하면서 채굴업체들은 한숨 돌리고 있다. 스트롱홀드와 마라톤 등 대형 채굴업체들은 룬이 재정적, 기능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강조했다.

29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트코인 채굴업체들은 룬의 구현으로 인해 거래 수수료가 급등하면서 블록 보상 감소에 따른 예상 공급 충격에서 한숨 돌리고 있다.

미국에서 운영되는 최대 채굴업체 두 곳은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서신에서 재정적 및 기능적 관점에서 룬의 긍정적인 영향을 강조했다.

스트롱홀드 디지털 마이닝의 CEO인 그렉 비어드는 반감기 이후 첫 주에 비트코인(62,909달러) 채굴 보상 감소로 인해 채굴 수익이 예상대로 감소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비어드는 룬이 감소하는 BTC 보상에서 반가운 위안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간단히 말해서, 우리가 보상에서 잃은 것을 거래 수수료로 보충했다.'

마라톤의 최고성장책임자인 아담 스윅은 룬의 출시와 더 넓은 네트워크 활동으로 인해 반감기 이후 급증하는 수수료를 강조하면서 이러한 의견에 동의했다.

스윅은 "이는 확실히 반감기의 영향을 줄이거나 수수료가 얼마나 오래 지속되느냐에 따라 영향을 지연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스윅에 따르면 반감기 이후 가장 즉각적인 영향은 반감기를 거의 상쇄한 높아진 거래 수수료였다.

그는 마라톤이 BTC 가격과 글로벌 해시율의 잠재적 변동성을 중심으로 꼼꼼하게 계획을 세웠으며, 그 결과 회사의 일상적인 운영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룬이 채굴업체에 1,200 BTC 수수료 기여

스윅에 따르면 룬 거래는 비트코인 반감기가 발효된 이후 채굴업체에 1,200 BTC가 넘는 거래 수수료를 추가했다.

케이시 로다모어가 인스크립션과 룬을 만들면서 가능해진 BRC-20 토큰의 출현은 비트코인의 주요 목적을 앗아갔다고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들은 주장해왔다.

비어드와 스윅 모두에 따르면 채굴업체들은 반감기 불과 2주 만에 룬의 영향을 고려할 때 더 긍정적인 전망을 취하고 있다.

비어드는 룬과 블록체인 인스크립션의 영향과 증가한 거래 수수료에 대해 투기적인 요소가 있다고 제안했다. 최근 비트코인 반감기를 "암호화폐의 슈퍼볼"에 비유한 비어드는 BTC에 대한 관심 증가도 수수료 증가에 한 몫했다고 덧붙였다.

스트롱홀드의 CEO는 이러한 수수료가 결국 어디에서 정상화될 것인지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믿는다. 비어드는 비트코인에 더 많은 기능이 구축됨에 따라 향후 추세는 더 높은 거래 수수료 쪽으로 기울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채굴업체 입장에서는 이러한 기술의 실질적인 혜택과 더 넓은 채택을 직접 목격하지 않고 이러한 잠재적 증가에 의존하기에는 아직 이르다.'



채굴업체에 좋고, 비트코인에 좋은가?

스윅은 비트코인 생태계가 오디널과 룬과 같은 혁신으로부터 혜택을 받고 있으며, 특히 채굴업체들은 줄어드는 블록 보상을 위한 경쟁이 계속되는 가운데 시기적절한 활력을 얻고 있다고 믿는다.

'비트코인 블록체인의 사용과 채택을 증가시키는 모든 것은 채굴업체에 좋고, 비트코인 생태계 전체에 좋다.'

비어드는 채굴업체들이 확실히 비트코인 보상에 대한 경쟁이 해시율과 함께 증가함에 따라 룬과 같은 기능을 긍정적인 발전으로 본다고 말했다.

스트롱홀드의 CEO는 세계 최대 탈중앙화 네트워크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것은 비트코인 사용을 다양화할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사용자를 끌어들여 성장을 지원하며, 이는 결국 더 높은 거래 수수료로 이어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비트파이넥스의 파생상품 책임자인 자그 쿠너는 코인텔레그래프에 채굴업체들은 일반적으로 룬과 같은 혁신이 블록체인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더 많은 거래를 유치한다면 긍정적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는 필연적으로 블록당 수수료 증가와 전반적인 채굴 수익성 향상으로 이어진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데일리 스탬프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 Back to 68k.news KR front page